2011년 1월 1일부터 모든 법인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의무화 되었습니다. LG U+는 편리한 세금계산서 발행 및 신고를 위하여 당사 구매협업시스템에 전자세금계산서 기능을 구현하였습니다.
세금계산서 발행 참고사항
▷ 법인용 범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.
▷ LG U+ 전자세금계산서시스템(webtax.uplus.co.kr) 가입이 필요합니다.
▷ 거래 후 세금계산서 정보의 국세청 전송은 협력사의 전자세금계산서 승인 후 전송 됩니다. 국세청 전송 이후 송장이 완료 됩니다.
세금계산서 발행 Process
▷ 당사 구매협업시스템(EPS)에서 생성된 송장은 당사 내부적인 품의가 진행 된 후 LGU+ 전자세금계산서시스템(webtax.uplus.co.kr) 을 통하여
협력사 서명 요청 됩니다.
▷ LGU+ 전자세금계산서시스템(webtax.uplus.co.kr) 에서 공인인증서로 세금계산서에 서명한 후
▷ 서명 완료된 세금계산서에서 “국세청전송” 버튼을 누르면 모든 부가세 신고처리 업무가 완료 됩니다.
▷ 국세청에 신고 완료된 계산서를 증빙으로 대금지급조건에 의하여 협력사로 대금지급이 진행 됩니다.